구기자차 부작용 알아봐요.
그동안 수많은 건강식품들을 접하며 챙겨먹으려고 많은 노력을 해봤지만 어쩔 수 없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소홀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건강식품을 고를 때는 무엇보다 먹기 편하고 내 입맛에 잘 맞는 것을 고르는 데 집중했어요. 어릴 때부터 엄마께서 종종 구기자차를 우려주셨는데, 전 그게 그렇게 개운하고 맛있더라구요. 최근 그 기억이 생각나서 오랜만에 구기자를 구매해봤답니다.
구기자차 부작용 추가적으로 알고 보니 구기자는 열매부터 잎, 뿌리, 줄기에 이르러 쓰이지 않는 부분이 없는 놀라운 효능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게다가 새콤한 맛이 상큼해서 간식으로 섭취해도 그만인데요. 붉은 열매는 햇볕에 말려 약재로 사용한다고 해요. 고지베리의 비타민 A는 하루 권장량의 500%에 이르는 풍부한 양을 함유하고 있고요. 비타민 C는 80% 가까이 함유된 걸 알려져 있어요. 이와 함께 각종 미네랄과 지방산, 항산화 성분까지 풍부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훌륭한 식품이랍니다.
요즘엔 유명 연예인이 이걸 먹었다더라 하면 불티가 나게 팔리는 게 법칙이라죠? 그도 그럴 것이 사람의 심리가 TV에 나오는 완벽한 외모를 어쩌면 나도 누릴 수 있을까 하는 기대와 호기심인 것 같아요. 최근에 할리우드 스타들이 매일 즐겨 먹는다는 동양의 약재가 있어서 화제가 되었죠? 몸매 관리는 물론,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는 건 다름 아닌 구기자인데요. 할리우드에서는 고지베리라고 불리는 이 붉은 열매의 효능을 알아보니 그들이 열광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제가 구기자를 꾸준히 챙겨먹으면서 느꼈던 좋은 점 중 하나가 바로 눈의 피로감이 감소했다는 것이었는데요. 알고 보니까 눈의 피로는 물론 두통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남녀노소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상당히 많잖아요. 계속 밝은 화면을 보고 있다보면 눈도 아프고 나중에는 머리도 아픈데, 그럴 때 이걸 꾸준히 챙겨먹으면 전반적인 통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제아잔틴과 항산화 성분이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 것에도 좋다니 더 자주 챙겨먹고 싶네요.
이 열매의 여린 잎은 음식으로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데, 밥과 같이 져서 먹기도 하고, 된장국에도 넣으며, 나물로 만들어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열매는 생식을 하며 잎과 열매를 차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한번씩 차를 마시는데, 따뜻하게 먹으니 몸도 편안해지고 진한 맛도 느낄 수 있어 종종 즐겨먹곤 합니다. 만약 생으로 섭취를 할때에는 색이 붉고 벌레를 먹은 것이 없는 깨끗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의 맛은 새콤달콤하여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기에, 저는 차로도 먹고 심심할때 그냥 과자대신에 집어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구기자차 부작용 관련하여 구기자를 섭취하는 방법은 추출물로 만든 영양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열매 자체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말려서 먹는 방법으로 차를 끓이거나 효소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당뇨약을 먹고 있는 경우라면 혈당 수치를 이중으로 떨어뜨리기 때문에 주의해서 드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당분과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 먹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그래서 혈당 수치가 높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꼭 찾아드시면 좋은 식품인 것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지방이 쌓이기 때문에 비만을 초래할 수 있어서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는 아이들의 소아비만 문제역시 같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이러한 효능을 가진 열매를 챙겨본다면 콜레스테롤수치를 떨어뜨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있는데요. 우리 채네의 산도 수치가 높아질 경우 백혈구의 활동률이 낮아지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항상 산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구기자차 부작용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