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꿀정보 같이 나누고자 합니다. 일단 요즘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검색어로 [혁신 공기업]신용보증기금, 코로나 피해기업에 3조규모 특례보증 연관있는 항목이 많은 화제가 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 내용을 보는 독자님께서는 특별한 일 없으신지요.
오랜만에 목욕탕 가서 세신도 받고 깨끗하게 씻고 나오니 너무 개운한 것 있죠. 목욕탕 자주는 안가는데 한 번 가면 너무 개운하고 좋아요. 특히 나올 때 먹는 바나나우유가 꿀맛이죠. 이번엔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꿀정보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중소기업은행(한국 한자: 中小企業銀行, 영어: Industrial Bank of Korea, IBK)은 1961년 7월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하여 설립된 국책 특수은행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업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명칭으로는 중소기업은행,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이 혼용되어 사용된다고 합니다. 2005년 3월 2일부터 우체국에서 거래시 자행취급을 받는다고 합니다.[1]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상관 사항을 몇번 찾아보니 아래처럼 요즘 항목을 알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관련 내용으로 경기 악화에 대비하기 위한 추가 충당금 적립 등의 영향이라는 게 기업은행의 설명이지만, 4분기 이후에도 뚜렷한 개선 요인이 없다는 점은 문제점으로 지목된다고 합니다.
마진하락으로 이자이익은 전 분기 대비 3.2% 감소했다고 합니다. 비이자이익도 보험판매수수료, 기타신용카드수수료, 수익증권판매수수료 등 수수료수익 증가에도 12.9% 감소했다고 합니다. 3분기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을 전부 늘린 타 은행 실적과 비교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기업은행은 NIM 하락에 의한 핵심이익 감소로 이익체력이 낮아지고 있다"며 "기업여신 중심의 포트폴리오, 초저금리 대출 확대 등이 주요인으로 해석되며 향후 시장 금리 반등과 기업은행 NIM 반등 시점이 본격적인 펀더멘털 개선 시점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고 합니다.
제목: IBK기업은행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 1조1876억원
내용: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적기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중기대출 부분 역대 최대 수준의 시장점유율로 이어졌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총 연체율은 지난해 동기 대비 0.23...
날짜: 2020-10-27 09:00
링크: http://www.pressm.kr/news/articleView.html?idxno=33998
제목: "中企 금융주치의로 기업 생애주기 맞춤형 지원"
내용: 한계기업의 경우 사업매각 등 구조조정을 병행하고 있다. 소상공인 대출의 경우에는 정부가 신용위험을 보증하고 있어 은행건전성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시장은 주가로 평가하는데, 주가가 높다고 볼 수...
날짜: 2020-11-01 20:01
링크: http://news.mt.co.kr/mtview.php?no=2020103015212778271
제목: IBK기업은행, 3분기 누적 순이익 1조1876억원작년 동기比 4%↓
내용: 기업은행 측은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는 소상공인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적기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 것이 중기대출 부분 역대 최대 수준의 시장점유율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주요 건전성 지표는...
날짜: 2020-10-27 08:28
링크: https://www.news2day.co.kr/162977
정말 조사하고자 하는 내용이 갑자기 발생하면 여유가 나면 혼자 혹시나 하고 조사해 보시는 것도 어쩌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자, 지금부터 이 정보에 관련있는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관련하여 이어 “기업은행의 공적 역할은 여전히 실적 및 주가에 부담 요인”이라며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속적인 유상증자, 소상공인 관련 저금리 대출 확대 등 불확실성의 선제적 해소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목표주가를 종전 1만37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하향한다”고 했다고 합니다.
29일 은행권에 발표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지난 27일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3분기 NIM은 1.48%라고 공표했다고 합니다. 이는 전분기 대비 12bp(1bp=0.01%p) 급락한 수치다고 합니다.
증권사들도 여타 시중은행의 실적이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고 평가했으나 기업은행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평가절하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대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